과 주요내용을 기반으로 하며, 기억하기 쉽도록 비슷한 개념을 묶어 두었습니다. 구분선을 기준으로 공부의 시작과 끝을 반복하면 암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 스포츠 지도사 과목 선택시 평소 관심이 있거나 잘 아는 분야가 아니라면 운동생리학과 운동역학은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과목
움직임과 더불어 생활한다. 움직임교육에서의 움직임은 위치의 변화를 나타내는 말로 여러 가지 운동의 기초가 되는 움직임을 익혀 몸의 동작을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하는 것인데 처음에는 움직임의 탐구라는 의미로 1956년 영국에서 제1차 초등학교 체육과 워크숍이 개최되었을 때 사용된 용어로 1966
수업 운영: 교사는 전술게임 모형의 관리 계획, 수업 규칙, 특정 절차를 결정한다.
3) 과제 제시: 교사는 게임 지식의 가장 주요한 정보원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전술인지와 의사 결정을 개발하기 위한 학습과제를 계획하고 실행하는 유일한 존재가 된다.
4) 참여 형태: 교사 중심적이다. 학생은 스
게임 속에는 항상 정해진 학습 내용과 목표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어떤 구조, 어떤 기능을 연습시킬 것인가가 용의주도하게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따라서 게임은 재미와 학습 목표, 경쟁과 협동의 요소가 조화를 잘 이루도록 고안해야 한다. 이것이 게임을 통한 학습지도의 성패를 결정하는 열쇠가
수업 설계 방식을 강조한다. 따라서 이해중심게임수업 모형은 부분적인 기능의 학습보다는 게임을 실행하는 것을 강조하고(전체→부분) 전체적인 게임의 맥락 속에서 이용할 수 있는‘전술적 지식’과게임에 대한‘안목’과 같은 인지적 요소에 관심을 두고 있다. 영국의 체육교육학자인 Bunker와 T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