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1, 작품해설
체호프가 살던 19세기 말 러시아는 바야흐로 혁명의 기운이 밑바닥에서 서서히 피어오르면서 부르주아들의 나태하고 부도덕한 삶이 철퇴를 얻어맞기 직전의 폭풍 속의 고요와도 같은 분위기였다. '바냐 아저씨'에서 체호프는 우상에 대한 맹종, 그리고 미(美)에 의한 일상의 파괴와
체호프의 작품 대부분은 인간의 보편적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하도록 하다. 그는 러시아 사회의 심각한 전환기를 살아가는 동안 다양한 층위에서 자신의 시대를 진단했는데, 체호프는 단편 소설과 희곡 작품에서 다양한 상황과 주인공의 심리를 묘사하면서, 당시 현실을 통찰력 있게 보여주었는데, 그
1886년에 그에게 보낸 편지였다. 재능을 낭비하지 말라는 충고를 담은 편지에 감동한 그는 작가로서의 자각을 새로이 하여 그의 처녀 작품직 「잡화점」이 1886년 발간하였다. 이 책은 발간되어 독자들로부터 커다란 환영을 받았다. 그가 희곡에 손을 대게 된 것은 1887년이며 그의 나이 28세 되던 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