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글의 갈래
1) 글의 성격
글 가운데는 그것을 쓰는 동기가 느낌과 생각의 표현에 기운것과 사실이나 주장의 전달에 기운것의 두 가지가 있다.
감각이나 정서의 상태, 생각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모습을 갖추어 제시하려는 때에는 표현의 동기가 지배적인 것이 되고, 사실을 보고하거나 정보, 지식
추리에서 전제가 결론의 개연성을 전혀 뒷받침하지 못하면 오류가 발생한다. 귀납추론의 오류에는 확률적으로 일어나는 개별적인 사건들이 서로 무관한데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여 범하는 오류, 프로야구중계에서 확률에 기초하여 예측하는 해설이 귀납추론의 측면에서 평가하면 이것이 도박사의
Ⅰ. 개요
오늘날의 논리적 사유에 대한 기반은 고대 그리스로부터 비롯된다. 그리스인에게 있어서 논리학은 이데아의 연구를 위하여 필요불가결의 것이었으며 Aristoteles(B.C.384-322), Stoa파의 Diodorus Cronus(?-B.C.307) 등의 학자는 논리학을 체계화했다.
논리학을 기호로 체계화하여 논리적 관계를 연구하게
0. 논리학
아리스토텔레스는 감성 자체는 결코 기만적이 아니며, 모든 오류는 우리의 사유가 감각을 통하여 전달되는 자료를 잘못 결합하거나 관계지워 처리함으로써 발생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므로 논리학은 올바른 사유(思惟)를 하기 위해서 필수적이다. 다시 말해서 아리스토텔레스는 논리학을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