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를 상품화하여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남원의 흥부제 역시 이러한 목적을 두고 해마다 행해지고 있다. 그러나 남원시의 춘향제와 비교해볼 때 민속축제로서의 경쟁력은 현저하게 떨어진다. 따라서 성공적인 지역축제로써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축제로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축제 뿐 아니라 문화제, 예술제, 전국민속예술대회를 비롯한 각 지역의 문화행사 전분이 포함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세계 유명 축제 중 대륙별로 아시아(2개), 유럽(2개), 북아메리카(2개), 남아메리카(2개), 아프리카(1개), 오세아니아(1개)를 각각 선정한 후, 총 10개 축제의 개요와 개최국가와 도시, 역
셰익스피어의 연극 맥베스의 제작 개요와 줄거리 표현형식 등을 살펴보고 교재 9쪽에 보면 “가상과 실재의 사이 어디에 위치하든 연극에서 재현은 그 재현되는 대상의 실체를 보여 주며, 그 실체가 우리의 정체, 실존적 상황을 드러낸다.”는 문장을 참고하여. 특정 연극을 한 편 사례로 골라 그 연극
기획하는 바이다.
본 연구의 주제인 고양시 고봉산의 안장왕 설화를 통한 다양한 인문학적 자원의 미와 한국적 현실에서 지역성과 차별성을 둔 스토리텔링안을 연구하여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야기자원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기 위한 콘텐츠적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