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홍보, 판매되었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그 이후 팀프로젝트를 통해서 알게 된 시사점과 프로젝트를 진행한 후 느꼈던 한계에 대해 제시하며 마무리짓는 구성으로 이루어져있다.
◆ 현 모토로라 기업 상황 분석
1. 모토로라 기업 소개
1967년 한국에 처음 진출, 국내에서 반도체 국내생산 및
광고기법, 트렌드, 크리에이티브 전략 등을 논의하는 세미나와 아카데미가 쉴 새 없이 열리고, 해변에서는 비치파티를 통한 비즈니스 미팅이 남프랑스의 밤을 수놓는 세계적인 행사로 성장했다.
한국에선 광고대행사, 프로덕션, 기업 홍보팀, 매체 광고국, 공사기관 등 주요 광고인들이 해마다 100여명
광고주는 방송매체의 수익을 좌우하는 존재가 되므로 광고의 가격에 대해 영향력을 행사하고 동시에 광고의 효과를 좌우하는 방송의 내용에까지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높다. 이윤이라는 목적을 추구하는 기업이 방송에 영향을 끼치게 되면, 시청률 위주의 프로그램 편성으로 방송의 공익적 기능이나
신설, ②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역할 정립 및 이미지 전환, ③ 지역기반형 컨벤션기획업 육성, ④ 실천적 컨벤션 마케팅, ⑤ 컨벤션전문인력 양성, ⑥ 컨벤션 사업하기 좋은 인프라 구축, ⑦ 중문단지동부지구의 편의, 위락시설 확충, ⑧ 국제회의의 유치ㆍ개최 지원 및 협력업체 육성 등을 제시하였다
높은 수준의 인센티브 및 복지혜택 제공
- 중장기적인 원천기술에 대한 연구보다 차기 게임 라인업을 중심으로 게임에 대한 개발에 중점을 둠. 즉 연구의 개념보다 특정 게임의 개발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거나 기존 기술을 특정 게임의 기획내용에 최적화할 수 있도록 변형하는 과정에 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