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상평 ] 일부분 발췌
『라 트라비아타』는 그 동안 내가 갖고 있던 오페라에 대한 선입견-지루하고
따분할 것 같다는-을 많이 없애주었다. 오페라를 단지 한 편 보고 나서 오페라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라 트라비아타』를 보면서 오페라라는 장르의 특색을 어느 정도
[ 감상평 ] 일부분 발췌
『라 트라비아타』는 그 동안 내가 갖고 있던 오페라에 대한 선입견-지루하고
따분할 것 같다는-을 많이 없애주었다. 오페라를 단지 한 편 보고 나서 오페라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라 트라비아타』를 보면서 오페라라는 장르의 특색을 어느 정도
Ⅰ. 들어가며
1. 논의 목적
급변하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오늘 날의 대중들은 문자 언어보다도 영상 이미지에 길들여져 있으며 영상 매체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현대 사회를 ‘뉴미디어 시대’라고 일컫기도 한다. 예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에도 이렇게 새로운 매체 시대의 언어, 영상 예술
글룩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Orfeo ed Euridice)
크리스토프 빌리발트 글룩(1714-87)은 이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를 작곡함으로써 당시 가극 작가의 제 1위에 오르게 되었으며 근대파 가극의 기초를 이루는데 공헌했다.
♬ 줄거리
제 1 막
최초의 장면은 초목이 우거진 골짜기에 세워진 에우리
나는 음악의 이해 수업시간 약 한달 동안 “춘희”라는 베르디의 오페라를 보았다.
오페라에 대해서 관심도 본 적도 없을 뿐더러 고등학교 때 음악선생님이 보여주셨지만 관심조차 가지지 않았다. 솔직히 무슨 말인지도 몰랐고 그만큼 음악의 지식 또한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이라 생각된다.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