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념
특정 또는 불특정한 사람들에게 시사에 관한 뉴스를 비롯한 정보 ·지식 ·오락 ·광고 등을 전달하는 정기 간행물. 통상적으로는 신문사라 불리는 전문기업이 일간 또는 주간으로 뉴 스 보도를 주로 하여 발행하는 일반지를 가리키며 매스커뮤니케이션 미디어의 일종.
Ⅱ. 역사
한
주출판단지는 건축의 사회적 실험장인 동시에 새로운 완벽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건축가의 경연장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자신만의 새로운 건축적 시도를 새로운 방식의 단지에 담는 다는 것 자체부터 이 단지라는 장소성과 정체성을 간과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이 생긴다. 아마 자신
Ⅰ. 들어가며
ⅰ. 연구 목표
2003년에 이루어진 청계천 복원 사업은 그 주변 지역에 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청계천 복원과 관련하여 주변 상업 발전에 미친 영향은 결코 적다고 할 수 없다. 무교동 일대의 지역은 이미 서울의 금융적 허브로서의 입지적 조건을 갖추게 되었고 그 외 나머지 지역 역
1. 영화산업의 성장가능성
국내시장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게임산업의 성장이 가장 높지만,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등 각 분야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국가별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문화산업 또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육성에
1.감성 경영 연구의 배경
최근 경영환경이 악화되면서 제2의 외환위기의 위협 속에서 다시 구조조정과 다운사이징이 이슈가 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하에서 기업은 격렬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나기 위하여 서구적 경영방식인 연봉제, 벤치마킹, 6시그마, TQM 등 경영방식을 도입하였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