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산업의 성장가능성
국내시장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게임산업의 성장이 가장 높지만,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등 각 분야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국가별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문화산업 또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육성에
지역과 더불어 공업화의 중심지가 되어 노동집약적인 경공업제품의 수출중심지가 되었다. 부산이 초기에 공업화된 것은 당시 한국의 열악한 사회간접자본 상태에서 항만과 철도를 가진 지역이었기 때문이다. 부산은 목재, 신발, 섬유, 가발과 같은 주력수출품을 생산하던 때에 본격적으로 산업화되지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였다. 공격적인 마케팅 및 보다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배급사별 점유율 1위에 등극하였다. 이는 CJ가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투자, 배급하였고 또한 작품의 체계화된 관리 및 CGV와 연계한 우선배급으로 흥행을 유도한 것이다. 또한 유수의 제작사 및 수입사와 연계한 네트워크로
Ⅰ서론
1. 문제의 제기
최근 클러스터(Cluster)란 용어가 신문과 방송에 자주 등장하고 있다. 일정 지역에 기업과 대학, 연구소 등이 모여서 상호 작용을 통하여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창출하는 것을 클러스터라고 하는데, 혁신이 중요한 지식기반 시대에 지역과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유효한 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