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지수
(몸 너비중 가장 넓은 부분)
: 카드단말기와 요금통의 높이를 위한 신체지수
빠른 시간 안에 적은 힘을 사용하여 카드단말기에 카드를 찍거나 요금통에 돈을 넣는 행동은 허리나 다리 등의 다른 신체부위를 구부리지 않은 상태로 손과 팔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사람이 바로
신체 기형 ( 극막통증증후군, 팔꿈치 터널 증후군, 어깨비평형 등 )의 원인이 되는 결과가 나왔는데, 이러한 이런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① 알고 있었다. ② 모르고 있었다.
5. 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나온다면 구매하실 의향이 있습니까?
① 있다. ② 없다. ③ 두고 보겠다.
6. 만약 제품
. 참고로 필자가 작성한 관련 자료는 아래와 같으며, 동일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다.
[1] 무선 모뎀 및 모듈의 제품과 시장동향
[2] ExpressCard의 제품과 시장동향
[3] PCMCIA 카드의 제품과 시장동향
[4] 데이터 통신용 IT 기기의 GUI의 설계와 사례(상)
[5] 데이터 통신용 IT 기기의 GUI의 설계와 사례(하)
사람과 사물의 상황을 항상 파악할 수 있다. 정보조작은 가정내에서와 마찬가지로 주위 공간자체에 대해 자연스러운 형태로 이뤄진다. 사람은 거대한 에이전트에 둘러 쌓여 생활하게 된다.
Ⅱ. 유비쿼터스 개요
유비쿼터스 개념은 지난 88년 제록스 팔로알토연구소(PARC) 마크 와이저(Mark Weiser)가 처
“미래 주택 설계사”라는 직업이 등장 할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보다 구체적으로 이 직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노인의 신체적 노화, 정서적 변화, 사회적 관계 변화 등을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파악하고 노인들이 편안한 주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인을 위한 주택을 설계하는 직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