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향한, 그리고 교회를 통한 성경과 말씀의 역사를 그 대상으로 삼는다. 그러므로 실천신학은 하나님의 선교에 대한 교회의 참여를 다루는 학문이다. 그것은 현재의 교회를 다루는 것이다”라고 했다.
슈피겔은 실천신학을 가리켜 “경험적 신학”, 아브라함 카이퍼는 “실천신학이라 함은
종교 개혁의 신학은 그 신학을 보수하기 위한 정통 시대로 이어지고 정통 신학이 경직되자 경건주의와 합리주의가 각기 정통에 반기를 들었다.
우리가 정통시대라고 부를 때 그것은 그 시대에 자유주의 사상이 없었다는 말이 아니라 다만 정통 사상이 지배적이었다는 뜻이다.
Ⅹ 개신교란 무엇인
2. 칼 바르트
근대 신교사에 있어서 1918년에 출판된 칼 바르트 교수의 「로마서 강해」이상으로 강한 폭풍우를 일으킨 저서는 또 없을 것이다. 100여 년 동안 세계 신학을 석권하여 오던 자유주의 신학의 근본 전체를 뒤흔들어 놓았던 바르트는 철두철미 하나님의 말씀에서 그의 신학을 수립하려고
에베소서
에베소서란?
: 에베소서는 빌립보서, 골로새서, 빌레몬서와 함께 바울이 감옥에서 쓴 네권의 책들중 하나.
에베소서는 당시 모범적이지 못했던 에베소 교회에 대해 그들이 속해 있는 교회가 어떤 곳이며,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사람이라는 것을 설명해주는 내용.
또한, 교회에 속한 성
1987년은 아브라함 카이퍼 탄생 150주년이었다. 화란에서는 작년에 신문과 잡지들에서 카이퍼의 생애와 사상에 대한 재 평가를 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화란에서는 카이퍼의 출 생지인 마슬부이스에서 카이퍼의 특별 전시회를 갖는 한편 다방면의 글들이 발표되었다 그리고 일본 칼빈학회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