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제라이선싱 개념
기업은 자신의 기술로 직접 제품을 만들어 수출을 통해 이득을 올릴 수도 있지만, 기술 그 자체를 외국기업에게 판매함으로써 이득을 올릴 수 있다. 이러한 기술수출은 대개 라이선싱계약을 통해 이루어진다. 라이선싱이란 공여기업(licensor)이 로열티, 수수료 등의 대가로 수
1. 라이선싱의 개념과 동기
(1) 라이선싱의 개념
국제라이선싱이란 한 국가의 기업, 즉 공여기업(licensor)이 로열티, 수수료 등의 대가를 바라고 다른 국가의 기업, 즉 수혜기업(licensee)에게 특허, 영업기밀, 노하우, 상표, 상호 등의 무형자산(intangible assets)을 공여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다양한 계약협
일본에서의 라이선싱은 작품의 퀄리티를 손상시키지 않을 것을 제일 조건으로 전개되고 있다. ‘미피는 결코 팬시가 아니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 통상적인 캐릭터 머천다이징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
라이선스 신청의 벽도 매우 높다. 패스트푸드 점의 판촉은 물론 게임방 (크레인 게임)에
Ⅴ. SWOT분석
Strength (강점)
Opportunities (기회)
1.세분화 고객(유아)를 대상으로 틈새 시장 공략 및 대중적 인지도 확보 성공을 통해
a.자사 캐릭터 소비자 선호도 증가세
b.자사 캐릭터 활용 상품화 증가세
c.자사 캐릭터 시장 점유율 증가세
2.캐릭터관련 라이선스 확대
a.안정적인 재무구조 기반 확립
캐릭터 산업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캐릭터 산업분야의 선두기업 '산리오'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저희 조 나름대로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일본 캐릭터 상품시장에서 '산리오'의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 켄벨슨, 브라이언 브렘너. 헬로키티 감성마케팅 전략. p50
과 가장 최근의 매출액 김지영. 헬로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