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1 <생활/문화 속 디자인>
1-1. 디자인의 주체:인간에 대한 이해
-동물과 식물의 차이(주어진 환경 ex.비)
-식물:순응, 소극적, 수동적
-동물:대응, 적극적, 능동적
1-2.인간과 타 동물들의 차이
-소리와 언어의 차이(기호, symbol)
-도구의 사용 및 전수(계승,계발)
*언어의 사용으로 인해 계승 가능
-
분식/외식 브랜드 부분에서 매출 2위, 죽 업계에서 매출 1위
한식브랜드 만족도에서도 큰 만족도를 가짐
압도적 가맹점 수 격차와 인지도 격차를 보임
그러나 2014년 기준, 점포수가 8개 증가에 그치는 등 시장이 포화상태
즉 성숙기 시장에 위치하고 있음
이제는 각 점포의 매출증대를 목표로 해야
01 사업 도입 배경 및 목적
사업 도입 배경 및 목적
•메이져 커피 브랜드의 전국적인 포화 상태
•대형 평수 위주의 초기 창업 투자 비용 증가
•경기 악화로 인한 장기간 불경기에 소비 심리 위축 및 지출 저하a
•現 트랜드를 따라 갈 수 있는 아이템 확보
•경기 불황으로 스몰 비어 및 소형 매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최근 소비자는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물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의미를 구매한다. 이에 따라 제품이나 브랜드의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구축하기 위한 업체들의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그 중 디자인 업계의 브랜드들은 대부분
1. 이동평균선 이란?
주가이동평균선(moving average)은 어떤 일정기간 동안에 이루어진 주가의 연속적인 변동과정에서 일일변동과 같은 조작이 가능한 비정상적인 변동의 영향을 최대한 줄여서 전체주가의 흐름을 정상적인 상태로 유도하여 주가의 흐름을 가장 객관적으로 관찰이 가능 하도록 평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