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음악-중심 음악치료에서의 이론적 배경
1. 음악 중심 음악치료의 이론적 근거
음악 중심적 관점은 음악적 토대로 음악적 경험을 만들며, 그 경험의 초점(목적)은 임상에 놓여 있다. 이 때의 음악은 인간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된다. 음악중심적 이론이 되기 위한 기준은 다음과 같다.
첫째
미래사회는 정보를 생산하는 인간의 능력과 이를 표현하고 전달하며, 활용을 쉽게 하는 정보통신기술이 통합되어서 발전하게 되고, 이와 같은 변화가 표현되는 분야가 바로 웹사이트이며, 가상공간의 대표적인 형태이다. 하드웨어의 측면에서는 컴퓨터의 용량과 화면이 점차 커지게 될 것이며, 거실의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 그리고 '신체를 위한 공간'과 '마음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총 3가지의 서로 다른 공간에 서로 다른 테마를 가진 공간을 마련하여 관람객들로 하여금 그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내용들을 관람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예술치료 관련 이벤트를 정
치료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프다고 느끼는 사람의 생물학적 개념에 스트레스가 포함될 때, 그것은 상당히 강력한 원인으로 식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자들이 연구하는 주제로서의..
<중 략>
II. 본 론
1. 신체 및 정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상태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와 관
Ⅰ. 서론
대한민국이 만든 글로벌 게임 대회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를 기네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WCG의 기네스북 등재는 ‘e스포츠의 종주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입증하는 하나의 객관적 기록으로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기네스북의 명성에 걸맞게 ‘한·중·일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