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방송, 데이터베이스, 정보서비스, 또는 컴퓨터프로그램 등과 같은 컨텐츠가 대부분이다. 디지털컨텐츠에 관한 개념정의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있다. 온라인디지털산업발전법 제2조 1호는 ꡒ디지털컨텐츠ꡓ란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진로”라는 자료를 통해 출판의 패러다임이 퓨전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아날로그 시대의 출판미디어와 디지털 시대의 출판미디어를 비교하면서 미디어 생산양식의 변화를 정보양식의 역사적인 발전 단계 속에서 분석하고 있다. 아울러 전통적인 출판양식과 인터넷과의 만남으
디지털위성방송(KDB) 컨소시엄이 선정됨으로써 한국도 위성방송시대를 맞게 되었다. KDB에서 위성방송 본 방송 실시를 연기함으로써 디지털 위성방송의 실시가 불투명해지기는 했지만 조만간 실시되기는 될 것이다. 물론 지상파 재전송을 놓고 지루한 공방전이 이어지고 있고 케이블TV 사업자와 SMATV와 M
컨텐츠를 디지털화하면서 DigiLogue 문화상품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문화와 디지털의 절묘한 조화는 문화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양산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형태의 문화를 재창출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문화의 보고이다. 이를 이해하고 소화할 수 있는 문화의식, 소양이 우선되어야 하며 이를 바탕
현재 컨텐츠라는 용어는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분명하게 정의되고 있지 않다. ꡐ컨텐츠ꡑ(Contents)의 사전적인 해석은 일반적으로 ꡐ내용ꡑ이나 ꡐ의미ꡑ로 표현된다. 이를테면 컨텐츠가 미약하다는 것은 내용이 빈약하거나 의미가 없음을 일컫는다. 형식과의 관계에서 보면,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