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기기와 송신탑과 안테나, 케이블과 모뎀, 위성과 수신칩 등과 같은 통신위성망을 사용하여 만든 공간이다. 둘째, 정보통신공간은 개인이나 단체가 의사전달, 업무행위, 디지털컨텐츠제공행위, 거래행위, 서비스행위, 공동체행위 등을 보다 더 편리하게 할 목적으로 만든 공간이다. 셋째, 정보통
디지털컨텐츠는 디지털형태로 제작된 컨텐츠이다. 디지털은 0과 1로 구성된 2진법을 사용하여 정보를 표현하고, 연속되는 0과 1의 흐름을 이용하여 정보를 전송하는 기술이다. 컨텐츠는 내용, 알맹이, 목록 등을 뜻한다. 컨텐츠에 관한 개념정의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있다.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
디지털 커뮤니티의 한 구성원으로 이해한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전혀 모르는 사람과 관계를 형성할 수 있고, 자기 자신을 대상으로도 관계를 성립시킬 수 있다. 쉬라게(Michael Schrage)는 세계가 통신 진보로 추진되는 관계혁명(Relationship Revolution)에 처해 있다고 주장한다. 관계혁명이 인터넷의 성장,
디지털권리관리(Digital Rights Management: DRM)기술에 의하여 소프트웨어 기타 저작물의 불법복제를 금지하고 적법한 유통을 꾀하고 있다. 현행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은 불법복제방지기술조치나 저작권관리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규정을 두고 있으나, 아직 법적용의 역사가 길지 않고 이와 관련한 연구결과
(프로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경우 발생하는 스튜디오 임대 사용료의 부담을 경감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진다. 이러한 이점으로 홈스튜디오는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세미프로 스튜디오 및 독립스튜디오 등 중규모 스튜디오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