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사랑하는 애호가들로 이루어진 모임이 번.사.모에만 있는 것도 아니고 차후에 이루어진 재상영도 ꡐ번지점프를 하다ꡑ 한편에만 해당되는 사례가 아니건만 이 경우가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오직 관객들만의 힘으로 일궈낸 쾌거라는 점 때문일 것이다. 이제는 관객들도 입에다 밥ꡐ
관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킬링타임용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지나치는 것으로는 문화적, 사회적 부가가치가 확대 재생산될 수는 없다. 그러므로 왜 그런 현상이 나타났는가를 코미디의 역사를 통해, 그리고 대중들의 시대적인 요구를 통해 이유를 해명해보고,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영화 제작․배급․상영, 광고 등을 포함한다.
이 중 영화는 예술에 가장 가까우면서도 파급력이 크고 대중적인 문화산업이라고 볼 수 있다. 영화는 필름의 예술이며 광선에 의하여 영사막에 투사된 필름의 영상이 관객에게 전달되어 미적 반응을 일으키는 예술형태라고 정의할 수 있다.
영
대학로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대학로가 그 이름을 갖게 된 것은 20여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하지만, 그 거리는 그런 짧은 기간에 서울에서 손꼽히는 연극 ․ 영화 등 문화 공연의 중심지가 되어 있었다.
서울의 유명한 거리는 어디나 사람들이 붐비고 상권이 발달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대학로
영화 편수와 다양성의 부족
✽상영시간 부족(심야시간)
✽위치의 문제
-대부분 판타지움이 위치한 지하철 4번 출구 쪽으로 나오지 않음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
✽교통 중심지역에 위치(버스 정류장, 지하철 출구)
✽대학로에 유일한 멀티플렉스 영화관
✽나날이 높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