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소설의 상호 호환적 관계
- 영화가 생겨난 이후 기존의 소설에서 지금까지 인식되지 않았던 형태가 새롭게 거론되기 시작
- 유성영화 시대가 되면서 소리의 가세는 무성영화가 지니는 상징적 영상에서 19세기 소설이 유지했던 사실적이고 구체적이며 비교적 일상적인 주제와 스토리를 담
- 감독 프로필과 주요 작품.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는 1940년 이탈리아 파르마에서 태어나 지적 분위기 속에서 어린시절을 보냈다. 시인이자 평론가였던 아버지를 따라 어려서부터 영화를 보러 다녔던 그는 15세에 첫 단편영화를 찍었다. 로마대학교에서 근대 신학을 공부한 뒤 아버지의 친구였던 파솔
1. 서론
- 영화 외적인 배경 -
(1) 영화의 탄생
<재현되지 않다>
마그리트, 1937년,
벨기에의 초현실주의 화가인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으로
매우 기묘하고 환상적인 작품이다.
한 남자가 등을 돌리고 거울 앞에 서 있는데 우리는 그의 얼굴을 볼 수 가 없다. 그러나 그 앞에 거울이 있으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