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포베자의 건축작품에는 불완전함과 정확함이 동시에 존재
마치 현실의 바깥에 있는 것 같음. --------> 시간에 견디기 위함.
그는 '건축가의 책상 위의 종이들을 한마디의 커다란 말로 바꾸면 그것은 "시간"과 "침묵"이다.'라고 말했다.
이 말의 의미는 건축이 시간의 시험으로부터 살아남고 견디기를
배열로 복잡해지지도 않고 장식적인 요소를 갖고 있지도 않다. 이들 작품은 매우 추상적이며 상당히 즉물적이다. 사용하는 재료는 화방에서 구할 수 있는 전통적인 의미의 미술재료가 아니라 강철, 벽돌, 합판, 알루미늄, 형광등, 거울 등과 같이 건축자재업자에게서 구할 수 있는 산업용 재료이다.
작가 자신의 표현은 곧 예술이라고 하는 종래의 예술개념을 거부하는 입장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작가의 주관을 배제함으로써 사물의 고유한 특성을 제시하며, 현상학적인 방법을 통해 평면성이나 화면 지지체의 형태를 근원적인 물체로 환원시킴으로써 종래의 회화와 조각 개념간의 경계선을 와해시
건축,운하 공사 도중 사망
1517년 앙부아즈왕성 근교 크루성관에 입주
1516년 방대한 수기(연구 및 예술론, 인생론 기록) 정리
1516년 교황 레오 10세의 아우의 초청으로 로마로 이주
1506년 루이 12세의 궁정화가
최후의 만찬, 레오나르도 다빈치 (Leonardo da Vinci,1452-1519) 유채, 420 x 910 cm, 1495-97, 밀라노
Ⅰ. 서론
파시즘은 이탈리아 사회의 모든 계급 안에 침투했다. 그런 의미에서 파시즘은 반파시즘과 마찬가지로 계급을 초월한 현상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양자의 주장에는 역점을 두는 문제에 큰 차이가 있었다. 파시즘은 무엇보다 먼저 이탈리아 사회를 국가주의 일색으로 물들이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