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열로 복잡해지지도 않고 장식적인 요소를 갖고 있지도 않다. 이들 작품은 매우 추상적이며 상당히 즉물적이다. 사용하는 재료는 화방에서 구할 수 있는 전통적인 의미의 미술재료가 아니라 강철, 벽돌, 합판, 알루미늄, 형광등, 거울 등과 같이 건축자재업자에게서 구할 수 있는 산업용 재료이다.
작품 표현 방식은 미니멀리즘이 왜 ‘Primary Art’로 불리는가에 대한 적절한 설명이 된다. 이는 비재현적 예술을 지향하는 모더니즘 회화의 이상과 맞물려 조형 요소의 순수성을 추구하며, 순수성에 대한 집념은 형태의 순수성과 색채의 자율성을 뜻하고 이러한 요소들을 순수하게 드러내려는 노력은
Álvaro Siza는 평면계획에 있어서 곡선, 둔각과 예각 등을 사용하여 기하학적인 정확한 선들의 교차 반복을 통해 세밀한 계획을 세운다. 또한 기능공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현장에서 실존하는 공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축가이다. 그의 건축은 스케치와 같이 복수적인 정체성이 중첩되어 있는 질서
건축의 각 특징들을 간단하게 추려보고자 노력하게 되었다.
다음의 내용들은 조각과 건축의 공간 그리고 대지미술과 미니멀리즘의 공간개념에대한 짧은 글이며, 본론의 내용에서는 다소 많은 6명의 작가와 그들의 작품분석을 통해서 조각과 건축이 어떠한 관계성을 갖으며 공간을 이루며 공존하고
작품의 영원성을 포기한 팝아트의 대표적인 작가로는 리처드 해밀튼(Richard Hamilton), 앤디 워홀(Andy Warhol)등이 있다.
- 미니멀리즘
1960년대 중반에는 미국을 중심으로 미술, 건축, 음악, 무용 등 여러분야에서 단순성, 순수성의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미니멀리즘이 등장하였다. 이는 최소의 주형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