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을 사용하면 보다 간단하게 해결 가능하다.
예를 들어 Money와 Watch가 Thing뿐만 아니라 다른 것(예:Valuable)에서도 상속 받는다면 메소드를 sell(Valueable v) 형태로 작성할 수 있을 것이다.
자바에서 클래스는 단일 상속만 가능하므로 다중 상속을 지원하기 위해서 interface라는 것이 필요하게 되었다.
객체지향 기술이 모든 사람의 주목을 받게 된다. 이 당시에 나온 객체지향 언어로는 Objective-C(Cox, 1986), C++(Stroustrup, 1986), Flavors(Moon, 1986), Self(Ungar and Smith 1987), Eiffel(Meyer, 1987)등이 있다.
1.2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등장 배경
1980년도에 들어서면서 컴퓨터 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된다. 그러나 컴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는 문자 정보, 음성 정보, 영상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이 이러한 정보들을 활용하는데 있어서 인간과 컴퓨터간에 ꡐ상호 작용적ꡑ으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 낼 수 있고, 또한 조작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준다. 즉 학습의 과정이
상용 OODMBS이다. 1990년대에는 C++에 대한 상용 OODBMS가 주를 이뤘지만, 1990년 후반부터는 Java와 C#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들이 제공되기 시작했다. 2004년도에는 Smalltalk, Java 또는 C#과 같은 OOP 언어를 가지고 작성된 오픈소스 객체지향 데이터베이스가 등장함으로써 다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게 됐다. 이
자 기 소 개 서
성장 과정
서울 ○○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약간은 엄격하신 아버지 밑에서 책임감과 정직을 배웠고, 언제나 사랑과 정성으로 저희를 보살펴 주시는 어머니께 남을 배려하고 사랑하는 아는 마음을 배웠습니다. 또한, 매사에 성실하지 못한 모습을 용납하지 않으셨던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