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언어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 객체지향 기술이 모든 사람의 주목을 받게 된다. 이 당시에 나온 객체지향 언어로는 Objective-C(Cox, 1986), C++(Stroustrup, 1986), Flavors(Moon, 1986), Self(Ungar and Smith 1987), Eiffel(Meyer, 1987)등이 있다.
1.2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등장 배경
1980년도에 들어서면
본문내용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1. OOP -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약어이다. (Object-Oriented Programming)
2. “객체지향”이라는 용어의 의미는 실세계를 해석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할 때 관점의 주된 대상을 실세계의 객체 위주로 이해하라는 것이다.
3. 특히 자바 툴에서 구현 되어 지고 있는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1. OOP -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약어이다. (Object-Oriented Programming)
2. “객체지향”이라는 용어의 의미는 실세계를 해석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할 때 관점의 주된 대상을 실세계의 객체 위주로 이해하라는 것이다.
3. 특히 자바 툴에서 구현 되어 지고 있는 지향 언어다
1 객체지향의 역사
컴퓨터가 등장하여 초래된 위기 중 첫 번째는 휴먼 웨어(human ware)의 위기이다. 고도의 전산화로 말미암은 환경의 변화는 1차적인 가정관계와 2차적인 사회 관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개인의 정신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 영향을 수용한 사람과 하지
Ⅰ. 자바(Java)의 특징
① 자바는 단순하다.
- C++의 전처리, 포인터, 다중 상속, 구조체, 전역변수, goto문 및
연산자 중복정의 등의 기능을 제외
- 포인터 연산을 제거
- 메모리 관리의 자동처리.
② 자바는 객체지향 언어이다.
- 클래스
- 자료의 추상화(data abstraction),
- 상속성(inheritance)
- 다형성(p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