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멀티미디어가 발전하게 된 동기
• 하드웨어의 발전
대용량 데이터 저장기술 발전
대용량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하는 통신기술발전(ISDN, Integrated Service Digital Network)
광디스크, 이미지스캐너 등의 정보 입출력 장치의 고성능, 저가격화
멀티미디어 대응 Computer 등장
• 소프트웨어의 발전
1.교육의 내재적 목적과 외재적 목적
-내재적 목적 : 교육이 다른 것의 수단이 아닌 교육활동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목적. 다른 것을 위한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교육활동 그 자체가 목적.
-외재적 목적 : 교육활동을 수단으로 하여 교육활동 밖에 있는 가치를 성취하고자 하는 것.
-내재적 목적을 지향
공학이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하고 있다. 특히 1994년에 AECT에서 교수공학의 새로운 정의와 영역을 발표하면서 교육공학과 교수 공학이 통합되어 동의어로 호환되어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교육공학은 교수와 학습에 관련된 두 가지의 공학으로 구분되는데 하나는 컴퓨터, 멀티미디어, 인공위성과 같은
1절. 학업계획서란?
학업계획서란 지망하는 대학의 학과에 합격했다고 가정하고 어떤 공부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밝히는 글이다.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대학생활에 대한 원대한 꿈을 펼쳐 보일 수 있고, 선발자의 입장에서는 학생을 실제 합격시켜 주었을 경우 이 학생이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를 미
1. 학업계획서란 무엇인가?
학업계획서는 간단히 말해 지망 대학에 합격했다고 생각하고 어떻게 공부하고 활동할 것인지에 대해 밝히는 글입니다.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대학생활에 대해 미리 체계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수험생은 학생의 포부를 검토한 후 지원 학생이 학부에 입학할 경우 성실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