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제 1장 서론을 시작으로 제 2장에서는 유비쿼터스의 등장 배경과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정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유비쿼터스를 실현하기 위한 기반 기술에 대한 조사를 하겠다. 그리고, 유비쿼터스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관련 응용 기술 시스템에 대
1. 이동통신의 개요
1-1 이동통신이란
무선통신이란 공간을 전송매체로 하는 통신으로 송신측에서 정보신호를 전자파에 실어서 공간에 방사하고 수신측에서는 공간을 거쳐 전송되어온 전자파를 수신하여 원래의 신호를 검출하는 방식의 통신이다. 또한 전파를 매체로 해서 통신하기 때문에 사
(2) LTE와 유사 개념들 간의 비교
컨버전스 등 인터넷과 IT산업을 둘러싼 새로운 변화의 움직임과 맞물려, LTE와 일견 유사하게 보이는 다양한 개념들이 등장하였다. 먼저 Web2.0은 웹 설계 및 운용 측면에서,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 참여를 바탕으로 하고, 개방형 API(open Ap
IP 트래픽 변환으로 사용되는 관문 역할을 수행한다. 이때 통화 호 제어를 위해 소프트 스위치와 제어 프로토콜(예: MGCP, Megaco 등)로 연동하여 트래픽 흐름 경로를 결정한다. 게이트웨이들간의 정보 전달은 IP 방식인 경우 RTP(Real-time Transport Protocol)를 이용하며, ATM 방식인 경우 영구가상 연결(PVC) 혹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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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정부에 대해 우리들이 얼마나 인식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을 하였다. ‘인터넷을 통한(전자정부) 민원신청(등본발급 등)을 해봤습니까?’ 라는 질문을 통해서 현재 우리들은 전자정부를 얼마나 이용하고 인식하고 있는지 알아보려 하였다. 설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