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선정을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각각의 매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며 건축과 관련된 원격교육의 활용분야와 원격교육의 매체중에서도 컴퓨터매체의 특성과 더불어 요즘 부곽되고 있는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이론적 배경
1.매체의 개념
우선 매체란 의사소통을 위한 채
Ⅰ. 학습목표
- 교육의 과정과 접목된 교수매체의 특성과 기능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 컴퓨터보조 교수방법의 유형과 그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Ⅱ. 본문
1. 교육의 과정과 접목
(1) 교수매체의 의미
교수매체에는 영화 · 방송 · 티칭머신 등이 있으며, 교수미디어라고도 한다. 제2차 세계
컴퓨터매체 사용)
- 쓰레기 관련 이야기를 준비해 유아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T : (도깨비등장-ppt1)얘들아, 이것 봐! 어제 선생님이 집에 가는 길에 도깨비를 봤어! 그 아저씨는 맛있는 빼빼로랑 요구르트를 먹고 있었는데, (빼빼로와 요구르트 병을 버리는 그림-ppt2)다 먹고 나서는, 갑자기 빼빼로 상
대중매체(TV 및 컴퓨터)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아동은 일상생활 중 TV나 비디오시청, 컴퓨터를 이용한 인터넷 검색 및 게임 등 대중매체에 상당시간을 보내고 있다. Comstock와 Scharrer(2001)는 미국의 경우 2-6세 아동은 하루 평균 1시간 반~2시간 정도 TV를 시청하고, 초등학교 아동은 3시간 반 가량 TV시청
대중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1940년대에 TV가 처음 등장한 이후 오늘날 모든 가정에 보편적으로 보급되면서 TV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컴퓨터 공학의 발달로 보다 최근에는 가정과 학교에서 오락 및 학습도구로서 아동들이 친근하게 활용할 수 있는 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