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중심의 기본과정인 기획 및 ACP를 이해시키고, 취업분야로서 광고디자인, 그래픽디자인, 편집디자인, 멀티미디어디자인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자주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관련 기능인 육성을 목적으로 하며, 유사학과는 상업디자인과, 산업디자인과, 그래픽디자인과, 컴퓨터그래픽과, 광고
활용한 교육혁명이라고 보는 관점과 반대로 컴퓨터(인터넷) 접속이 용이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과 실무나 실기가 많이 요구되는 교육훈련에는 부적합하다는 점 등을 내세워 e-learning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e-learning을 체계적으로 되짚어 보고자 한다. e-learning의 개념과 발
Ⅰ. 서 론
2009학년도부터 중등교사 임용전공시험의 출제 문제가 논술형 문제에서 선택형 문제로 바뀌었고 또 그 출제 경향도 매우 깊이 있는 지시과 전문성을 요구하는 난해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즉 기본적 개념보다는 응용개념, 고전적 개념보다는 새로운 학문을 중시하는 경향이 짙다.
교육
Ⅰ. 개요
우리 사회는 교육의 문제를 대부분 목적의 문제가 아닌 방법의 문제로 간주하는 경향이 강하다. 우리 교육이 “현재 가고 있는 방향에 문제가 없을까?” 하는 우려는 없이, 현재의 방향으로 “왜 더 열심히 가지 않는가” 하는 불만만 주로 갖고 있다. 여기서 교사는 방법의 효율성에만 힘쓰
포괄적인 의미로서 컴퓨터, 통신, 위성통신, 케이블 TV 등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공간을 주 학습장으로 하여 교수자와 학습자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생활과 함께 하는 교육을 말한다.
● 원격교육 시범기관 운영 현황
(1) 운영 현황
1998년 2월 교육부는 “원격대학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