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 미시시피 강을 건너 일리노이 주로 차를 몰던 그는 잠시 음료수를 마시려고 노변의 자그마한 술집에 차를 세웠다. 나중에 그가 어떻게 그런 생각이 떠올랐는지 알 수 없다고 했지만, 실험실에서는 전혀 생각나지 않던 컴퓨터메모리와 부수논리들의 아이디어가 이 조그만 술집에서 떠오르게 되었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웨어러블컴퓨터 기술을 발표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첫째, 웨어러블컴퓨터는 인간이 하나의 기계를 통해서 컴퓨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신체로서 컴퓨팅을 하게 된다는 면에서 유비쿼터스 시대의 컴퓨터발전방향에 있어 중요한 변환점이 될 것이며, 둘째, 기존의 집약적인 컴퓨터의 발전방향과
시스템을 개발하고 평가하는 HCI의 중요성이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정보 이용자들은 보는 것의 10%, 듣는 것의 20%, 보고 듣는 것의 50%, 보고 듣고 실습하는 것(상호작용형 멀티미디어)의 80%를 기억한다. 실제로 1970년대의 신경생리학자 폴 매크린은 뇌의 3층 모델(생명의 기본기능을 제어하는 심층뇌,
1. 국제마케팅의 개념
1) 마케팅의 정의
① 마케팅(marketing)이란?
- 마케팅이란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들의 가격을 결정하고, 이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을 배포하여 개인 및 조직체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성립하게 하는 일련의 인간 활동이다. - 유필화•김용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