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릭터의 역사
1893년 영국의 헬렌 비트렉스 포터에 의해 "피터래빗(Peter Rabbit)"이라는 고전 캐릭터가 탄생한 이래, 프랑스의 에밀 콜은 1908년 영상기에 걸린 최초의 애니메이션이라 일컫는 “판타스 마고리”라는 만화영화를 만들었다. 만화영화는 이처럼 유럽에서 처음 시작됐으나 정작 그것을 산업
‘비극적인 사랑은 슬프다. 슬픈 만큼 아름답다. 비극적인 사랑의 대표주자 ;로미오와 줄리엣‘을 토대로 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는 그래서 눈길을 끈다.
스스로도 예측불가능하고, 세상을 온통 달라보이게 만드는 것이 사랑이다. 남들은 ‘불장난’ 이라고 말하지만, 당사자들은 ‘진짜; 라고
면이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 핵심 요소이고, RPG 게임은 각각 케릭터의 배경 이야기가 게임 진행에 핵심 요소가 된다. 우리는 여기서 AGE of EMPIRES Ⅲ를 통하여 시뮬레이션 게임의 스토리텔링에 대하여 알아보고, Ever quest 2, City of hero, Ultima Online 등의 RPG 게임의 케릭터 중심 스토리텔링과 비교해 볼 것이다.
4.2 게임 속 케릭터의 상품화
게임의 주 고객층에게 게임 속 케릭터를 이용한 식품, 애니메이션, 완구, 패션잡화 등의 각종 컨텐츠와 산업군에 연관되어 게임 홍보와 이벤트들을 통해, 기존유저들의 충성도를 강화시킨다.
4.3 새로운 광고시장
야구경기에서 전광판, 관객석 곳곳에 print된 홍보물들
3. 감성사회의 도래
◎ 신세대에 대한 이해가 넓어지면서 우리 사회는 신세대의 특징 가운데 하나인
감성에 빠져들고 있다.
◎ 그래서 우리 사회를 감성사회(sensociety)라 부르기도 한다.
◎ 경영도 감성경영으로 변하고 있다.
마케팅활동을 비롯하여 각종 기업 및 업무활동이 감성경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