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와 줄리엣 이 1950 년대 미국 뉴욕의 뒷골목 웨스트사이드 거리로 배경을 달리해 2000년대 대한민국에서 호소하고 있는 것은 바로 그 비극적 사랑이다. 푸에르토리코 출신인 샤트파의 마리아와, 이탈리아계 제트파 토니의 사랑은 자신이 처한 비극적 상황을 벗어나지 못하고 결국 죽음을 통해서만
뮤지컬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고 그 후 각 극단들에 의해 많은 작품이 공연되었다. 그러나 대부분 서구의 뮤지컬을 그대로 가져다가 올리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었다.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사운드오브뮤직> 등 서구쪽에서 성공한 작품을 가져다가 공연했는데 몇
지금 우리는 영상미디어가 지배적인 사회에 살고 있다. 과거에 비해 발달된 기술이 1차원적인 문자를 영상이라는 보다 더 고차원적인 것으로 바꾸어 놓았다. 이러한 현상은 비단 문학에서 뿐만이 아니라 음악, 미술 등과 같은 다양한 예술 전반에서 나타나고 있다. 최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열렸던
《한여름밤의 꿈》의 저자 셰익스피어는 영국이 낳은 국민시인이며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극작가로 손꼽힌다. 16세기말에서 17세기초에 씌어진 그의 희곡은 작은 레퍼토리 극단에서 공연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그토록 자주 작품이 공연되는 작가는 없다. 동료 극작가 벤 존슨은 셰익
I. 서론
인터넷이나 TV, 각종 매체 등에서 우리는 뮤지컬 공연에 대한 광고를 흔하게 볼 수 있다.
뮤지컬을 많이 보는 관중으로 20~30대의 여성이 많다고 한다.
하지만 남성이거나 여성 중에서도 그 외의 세대는 뮤지컬에 대하여 별로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태어나서 한 번도 뮤지컬을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