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의 문제ꡑ가 중심적이다. 웃음을 엘리트적, 경건주의적 관점에서 대하는 태도와 이와는 반대로 웃음 그 자체를 목적시하는 태도 모두 나름대로의 문제가 있다. 따라서 텔레비전 코미디라는 특수한 문화양식에 있어 웃음의 중심성은 인정하되(다시 말해서 많이 웃길수록 좋은 코미디프로그램
. 이 장면은 인터넷상에서 선정성 논란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그러나 'SNL코리아'라는 프로그램의 성격을 생각했을 때, 이를 단순히 선정적인 논란거리로만 볼 수 없다며, ‘파격적인 19금 콩트가 아니라, 연이어 불거지는 아나운서들의 의상논란을 겨냥해 풍자한 것’이라는 해석도 존재했다.
Ⅰ. 서 론
좋은 방송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그 방송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로 이어져 그 방송국의 드라마라든지 교양프로, 뉴스등을 즐겨보게 된다. 방송프로그램은 편성과 제작의 산물(産物, product)이다. 편성을 전쟁에 비유하기도 하는데, 편성은 전략(戰略, strategy)에 해당되고 제작은
오락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우리나라의 오락프로그램 역시 이와 비슷한 형식을 취하였다. 이 보고서에서는 스웨덴의 초기 서바이벌 버라이어티와 우리나라의 서바이벌 버라이어티의 공통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미션과 게임을 통해 탈락자를 결정하고 최후의 승자를 뽑는 형식의 버라이어티쇼를 서바이
오락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우리나라의 오락프로그램 역시 이와 비슷한 형식을 취하였다. 이 보고서에서는 스웨덴의 초기 서바이벌 버라이어티와 우리나라의 서바이벌 버라이어티의 공통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미션과 게임을 통해 탈락자를 결정하고 최후의 승자를 뽑는 형식의 버라이어티쇼를 서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