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콕토의 <오르페우스 신화> 해석에 대하여
1. 들어가며
인간은 신화가 전해져 내려오기 시작한 그 시점부터 신화를 끊임없이 재해석 해왔고, 그에 대한 2차 창작물도 만들어왔다. 이러한 행위는 현대까지 전해져 왔으며, 기존의 미술과 문학의 범주에만 머물러있지 않고 현대 기술의 진보로
2)대학생들의 백신으로서의 역할
이러한 고정관념은 현실에서 특정 인종, 성별, 사회적 지위에 대한 근거 없는 비판으로 이어지며, 때로는 인간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더군다나 TV, 인터넷 등의 매체들이 인간 생활을 장악함에 따라 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져가면서, 미
장 콕토의 ‘시인의 피’라는 소설을 영화화 한 이 작품은 우리가 이해하기에 너무 어렵고, 난해한 것 같다. 영화를 본다기에 아무리 초현실적 예술 영화라도 요즘 나오는 영화같이 대사가 위주인 그런 영화를 생각했는데 이 영화는 나오는 말들도 대화는 별로 없고, 가끔 나레이션 정도가 있어서 더 이
콕토인데 이 사람은 상당히 특이한 사람이다. 우리를 즐겁게 만든 유명 작가이기도 하고, 연극을 연출하기도 했고, 영화를 만들기도 한 다방면에 재주를 가지고 있는 예술인이다. 그의 시는 신기하고 신비로워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했다고 하는데 이 영화도 그런 연장선상에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
콕토(Jean Cocteau)가 맡았다. 작품의 장치는 헨리 로렌스(Henri Laurens)가 제작하였는데 이 작품의 도입 부분에 보여 지는 커튼은 피카소(Picasso)에게 의뢰되어 이이 작품만을 위한 피카소의 미술 작품이 완성되었고, 의상은 가브리엘 샤넬(Gabrielle Chanel)이 제작하면서 예술계의 거장들의 협력 작품이라고 말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