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콕토의 <오르페우스신화> 해석에 대하여
1. 들어가며
인간은 신화가 전해져 내려오기 시작한 그 시점부터 신화를 끊임없이 재해석 해왔고, 그에 대한 2차 창작물도 만들어왔다. 이러한 행위는 현대까지 전해져 왔으며, 기존의 미술과 문학의 범주에만 머물러있지 않고 현대 기술의 진보로
장하여, 사 람은 판단하는 기준에 따라, 또 장소와 시간에 따라 동일한 것도 다르게 판단한다고 보았다. 따라서 인간에게는 보편적인 참과 거짓, 선과 악이 없다는 것이다. 프로타고 라스에 의하면 ‘인간은 만물의 척도’이고, 각자의 감각에 의해 파악된 세계가 곧 그에 게는 참된 세계이며, 각자가 참
1. 작가 소개
⑴마르셀 에메 Marcel Aymé
프랑스 소설가 겸 극작가. 《나무에 오른 고양이의 이야기》는 아동문학의 걸작이며 희곡으로는 시적 환상과 풍자를 교묘하게 융합시킨 《클레랑바르》등이 있다. 소설로는 《천왕성(天王星)》등이 있다.
원어명 Marcel Aymé
국적 프랑스
활동
장에서 영화는 발명품으로서의 키네토스코프(Kinetoscope)였다. 그에게서 키네토스코프는 팔기위한 수단이었다. 그것은 대중상영을 위한 것이라기 보다는 한 명의 소유자를 위한 요지경에 지나지 않았다.
반면 뤼미에르 형제의 씨네마토그라프(Cinematographe)는 빛의 마술이었다. 어둠속에서 쏘아져 나오는
. 도가-BC4 세기 경 철학의 체계를 갖춤. '도덕경'(노자가 쓴 책이라기 보다는 여러 사람을 거쳐가며 쓴 책이라 할 수 있다.)이라는 책으로 시작된 고대 도가는 장자가 '장자'라는 책으로 스승 노자의 도가 철학을 보급한다. 도가는 도를 따르는 생활 자체를 중시하고 도교는 도를 이용하여 영생을 이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