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본질을 이해하고 빠르게 적응할 필요가 있다. 다음 4차 산업 혁명의 대표 기술 중 2가지를 선택하고 기술의 개념 및 원리,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형식제한 없이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각 주제별 1000자 내외, 서론-본론-결론 형식 갖출 필요 없음) 딥러닝(deep learning), 빅데이터(big data),
서비스를 상용화한 가운데,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만인 2007년 6월 말 54만 가입 가구를 확보하는데 성공하였다. 이미 2005년 셋톱박스 및 TV 솔루션 확보를 위해 셀런을 인수하였으며 하나로미디어를 통해 셀런으로부터 셋톱박스 를 공급받고 있다. 또한 네트워크 고도화를 위해 연간 2,000억원을 투자하고
서의 리니지(Lineage)의 성공은 대단했다. 1998년 9월 상용화를 시작해 그 해 1998년 문화관광부에서 주는 9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월 평균 매출액 150억 원 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로 꼽힐 만큼 성공했다. 이에 힘입어 출시한 후속 작 ‘리니지 2’는 상
시장진입과 현황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기법으로 1995년 처음 개발된 이후 급격한 기술의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인터넷 망의 구축과 관련업체들의 서비스 확충으로 인터넷 사용시간이 늘어난 네티즌들로 하여금 없어서는 안 될 서비스로 거듭나왔다. 그런 과정에서 네티
서기 위한 대국민적인 노력도 기여하였지만, 삼성 및 LG전자의 휴대폰이나 TFT-LCD등의 백색 가전을 비롯한 선진 기술을 바탕으로 한 IT 기술을 근본으로 한 산업이 주요 바탕이었다. 파주를 비롯한 평택의 LCD단지 건설을 비롯한 LED 산학 컨소시엄 건설 등은 첨단 IT산업을 위한 한국의 경제에 대한 평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