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서버의 경우 클라이언트쪽 컴퓨터의 응용프로그램에서 SQL질의가 담긴 요청을 보내면 데이터서버는 그 질의를 받은 후 자신의 데이터베이스를 가동해서 질의에 해당하는 정보들을 모아 그 내용을 네트웍을 통해 원래의 요청자에게 보낸다. 클라이언트/서버 구조에서 가장 일반적인 것이 데이터
소켓 구조를 선택했다. 서버는 TCPListener 가 Listen 상태로 대기하다가 클라이 언트 접속이 발생하면 Thread를 생성, Arraylist에 삽입해 소켓을 담은 클래스를 관리한 다. 소켓클래스에서는 기본적으로 TextStream을 이용한 통신을 구현하고, 클라이언트 화면 캡쳐 명령 부분은 ByteStream을 이용해 데이터를 주
bool is_inside_polygon2D(CvPoint center)
{
//다각형 내부에 무게중심이 있는지 판별 있으면 침입 없으면 이탈
int i, j;
c = false;
for (i = 0, j = pts.Length - 1; i < pts.Length; j = i++)
{
if ((((pts[i].y <= center.y) && (center.y < pts[j].y)) || ((pts[j].y <= center.y)
// 위로 뻗
1. 소켓 프로그래밍의 개념
Socket 이란 서버와 서로 특정한 규약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방식이다. 소켓을 경유한 프로세스 통신은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에 기초하고 있다. 서버 프로세스로 알려진 프로세스는 이름이 클라이언트 프로세스에게 소켓을 생성해준다. 클라이언트 프로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