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사나 초기 역사의 발전이론 존재
=> 이를 위해서 사회사를 연구할 때는 도달 가능한 인간의 시원에까지 소급해 올라가서 그 시원으로부터 시작하는 사회사의 규정들을 전재시키지 않으면 안된다.
(1) 원시 사회
■ 구석기시대
인간은 자연/동물과 이성을 가지고 자유를 인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
태고사’라고 하였고, 각황사는 폐합시켰다. 현재는 대한불교 조계종의 총본산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볼 만한 곳은 대웅전과 수령5백년이 넘은 백송을 꼽을 수 있다.
-[최기종.2006.한국의 관광자원. 기문사:98p]
8) 산정호수★
서울에서 약 72km 거리에 있으며, 영북농지개량조합(永北農地改良組合)의
태고사 분야에 관한 선입견을 극복하는 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조미숙, 2008 <문화콘텐츠로서의 역사 드라마와 신화>《겨레어문학》겨레어문학회, 제41권, pp.583-584
다. 한국 신화 연구의 문제점
우선 우리 신화의 왜곡 가능성 문제이다. 왜 우리 신화의 다양성은 무시되고 우리들은 건국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