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스토리>가 바로 그 신호탄이었다.
그들은 이 하나의 이야기를 완성하기 위해 이야기를 다지는 ‘시나리오 작업’에만 평균 2년 이상을 소요했고, 마침내 <토이스토리>라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참신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 수 있었다. 즉, <토이스토리>를 시작으로 10년이 넘도록 계속
작품의 일부분을 발주하여 작업하고 있다.
2005년에는 극장용 애니메이션 19편 중 12편이 3D 애니메이션이었으며 '니모를 찾아 서‘는 8억 6천만 달러, ’슈렉 2‘는 9억 2천만 달러 ’마다가스카‘는 약 5억 3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흥행에 성공한 3D 애니메이션 영화의 평균 제작비는 대
작품 ‘럭소 주니어’ 제작.
1991년
①디즈니와 ‘토이스토리’ ‘토이스토리 2’ 계약.
②처음에는 극장용 영화가 아니라 어린이용 비디오 영화로 계약.
③디즈니가 제작비 전액을 투자하는 대신, 픽사는 수익의 15%를 갖기로 합의.
1995년
토이스토리- 개봉, 미국 흥행 1위 기록.
1997년
디즈니와 영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러지를 포함한 기술의 발달과 문화서비스 산업을 자유무역화 하려는 움직임, 영화산업의 흡수,합병을 통한 독점화 경향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독점화의 가장 큰 원동력은 새로운 미디어들의 등장에 따른 창구효과의 확대였다.
이보고서는 영화산업의 세계화가 어떠한 과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