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대원들에 대한 인터뷰를 시도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Team Evolution'의 구성원들은 자신들의 공격대원 이외의 플레이어와 접촉하는 것을 극도로 꺼려하였고, 결국 인터뷰 계획은 성사되지 못하였다. 그 후 연구 대상을 특정 공격대의 구성원이 아닌, 연구자 주변의 지인들 중 공격대에 소속되어서 WOW
공격대원들에 대한 인터뷰를 시도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Team Evolution'의 구성원들은 자신들의 공격대원 이외의 플레이어와 접촉하는 것을 극도로 꺼려하였고, 결국 인터뷰 계획은 성사되지 못하였다. 그 후 연구 대상을 특정 공격대의 구성원이 아닌, 연구자 주변의 지인들 중 공격대에 소속되어서 WOW
노동의 세기 실패한 프로젝트?
책 제목을 처음 접하고 나서 책 내용이 어떤 내용일 것인가 짐작이 가지 않았다. 세기를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내용이 틀려 질수 있었다. 세기 라는 용어는 물론 역사적 개념은 아니다. ‘세기’는 단지 연대기에서 그리고 숫자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 온 독특한 우리 문
특별 조치로부터의 영향도 없지 않을 것이다. 8월 11일 치안대책 강화 지시와 함께 공표된 ‘1억 총참회론’은 전쟁책임이 군ㆍ관ㆍ민 모두에게 있으며 1억의 일본 신민이 모두 이번 사태에 대해 참회해야 한다는 내용이었고, 8월 15일 발표된 ‘종전조칙’은 ‘종전’이 천황의 ‘인자’함을 드러낸 것
※. 와우의 주요 표적시장은 청소년과 대학생이다. 특별한 놀이문화가 정착되지 못한 우리나라의 사정과 블리자드의 시장공략은 적절하게 맞아 떨어졌다고 볼 수 있다. 기존의 스타 크래프트와 디아블로와 같은 블리자드사의 유명한 게임으로 인해 형성된 10대와 20대 위주의 게임 매니아 층은 자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