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이 클 것
l 한번 종결된 사건을 다시 법정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이중처벌이라는 법리적 반발
l “옛 상처를 드러내서 좋을 게 뭐가 있나. 치부를 들춰내 신문이나 텔레비전이 우리 마을에 대해 이러쿵저러쿵하게 하는 것은 싫다. 그들은 40년이나 고향의 명예를 더럽혔다. 그걸로 충분하다.”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문제점을 비판한 바 있다. 네이버 지식검색, http://www.naver.com/, 2004. 5. 18
이 곡들은 출시되며 대중들의 큰 반향을 얻었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아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는 이 곡들을 통해 우리사회 교육의 문제점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는데 의의가 있지 않을
우리 사이에 존재하는 영웅. ‘스파이더맨’의 피터 파커(토비 맥과이어 분)가 지닌 캐릭터의 친밀감은 블록버스터 액션물이란 외피 안에 녹여낸 평범한 영웅의 일상적 고민과 성장드라마에 강력한 공감을 끌어내며 전 세계 관객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사랑을 얻는다. 우정과 연애, 직장 때문에 갈등하
우리는 본 논문에서 한국 언론의 지난 50년 역사와 그 의미를 논의하려 한다. 즉 지난 반 세기 동안 한국의 언론이 겪어 온 역사적 변화과정을 사회정치적 변동의 질서와 관련하여 이해하려는 이론적 과제를 다루고자 한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다음 세 가지의 연구문제 를 중점적으로 해명하려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