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팔음순에 의한 국악기(전통악기)의 분류
조선시대 영조(英祖) 46년(1770)에 흥봉한(洪鳳漢) 등이 왕명(王命)을 받아 처음 편찬한 것으로 동국문헌비고(東國文獻備考) 100권이 있다. 정조(正租) 6년(1782년)에 이만운(李萬運)이 왕명으로 보완한 146권이 증보동국문헌비고(增補東國文獻備考)이며, 광무(光
Ⅰ. 정악과 민속악
정악과 민속악 중에 우리가 접할 수 있는 것을 간단하게 소개하겠다.
1. 정악
#풍류음악 -- 영산회상, 여민락, 수연장지곡, 송구여지곡, 천년만세 등
#고취악 -- 대취타, 취타, 길군악 등
#제례악 -- 종묘제례악, 문묘제례악
#정가 -- 가곡, 가사, 시조 등
1) 도드리(환입:還入)
도
우리 나라 음악은 서양 음악처럼 [소나타] [론도]등, 특이하고 일정한 형식이 없으며 느린 선율로 말미암아 동기를 정하기 어려우므로 단지 반복되는 장단에 의해 형식을 가르는 수밖에 없다. [정악]에서 특별한 형식이란 [환입] 형식을 말할 수 있겠다. 이것은 곡을 처음부터 시작하여 끝에서 다시 중간
Ⅰ. 개요
한국의 악기를 분류하는 전통적인 방법에는 악기를 만드는 재료에 따른 분류와 어떤 계통의 음악에 편성되어 연주되는가 하는 용도에 따른 분류법 등 두 가지가 있다.
음악의 계통 즉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로 분류하였다.
우리나라 악기는 `팔음`이라 하여 악기의 주요 재료에 따라 분류
자금을 조달하는 주식시장이 활성화되고 이러한 주식시장을 통해 주식을 사고팔음으로써 주주의 역할이 중요시 되고 있다. 주주들은 기업의 성과를 일정량의 배당을 통해 또는 고평가된 주식의 거래를 통해 주주의 이익을 최대한 얻고자 하기 때문에 기업 활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II. 노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