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어렵게 된다. 불순한 의도가 개입하는 것이다. 표절 문제를 얘기할 때 흔히 패스티쉬라는 말이 등장하곤 하는 건 이 때문이다. 의도가 드러나 있는가 아니면 숨겨져 있는가 하는 것도 패러디와 패스티쉬를 구분하는 중요한 척도가 된다.
Ⅱ. 포스트모더니즘과 패러디: 해체
2. 해체
허치언은 포스트모던 패러디는 그것이 인용하는 과거 재현물의 맥락을 부정하지 않으며, 우리가 오늘날 불가피하게 과거와 유리되어 있음을 환기시키기 위해 아이러니를 사용할 뿐이라고 반박한다. 현재는 과거의 지속이며 다만 거기에는 역사가 빚어낸 아이러닉한 차이가 있다고 말하는 것이다. 또
. 그러나 린다 허치언은 포스트모던 패러디는 그것이 인용하는 과거 재현물의 맥락을 부정하지 않으며, 우리가 오늘날 불가피하게 과거와 유리되어 있음을 환기시키기 위해 아이러니를 사용할 뿐이라고 반박한다. 현재는 과거의 지속이며 다만 거기에는 역사가 빚어낸 아이러닉한 차이가 있다고 말하
슈렉이 당나귀와 친구가 되면서 피오나를 만나기까지의 여정을 통하여 외로움을 벗어던지는 모험으로 소개되어진다.
④ 현대사회의 속박과 긴장을 푸는 웃음
깨끗함에 대한 현대인들의 강박관념을 깸 (ex.귀지로 촛대를 만들어서 불을 피우는 장면, 진흙으로 목욕하는 장면, 아무 때나 트림하고 방
2) 인물소개
(1) 슈 렉
슈렉은 혐오스러운 모습의 괴물이다. 하지면 내면에는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 상대로 하여금 두려움을 느끼게 하는 외면적인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영화는 슈렉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외모를 중시하는 세태를 비판하고 내면의 아름다운 모습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