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인들이 추구하던 조형원리인 균형,비례,율동 등을 잘 표현하고있다. 이러한 그리스의 복식은 영화에서 자주 볼 수 있고 현대적으로 리폼하여 입기도 한다.
2.그리스의복과 공항패션(파파라치)
-연예인의 공항패션으로 본 그리스의복
①드레이퍼리(drapery)형 의복
-다양한 크기의
복식문화의 범위가 대중으로 확대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하겠다.
20세기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복식문화는 풍요의 시대를 대변하기라도 하듯이 크게 번성한다. 의복 디자이너들은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상표를 통해 세계적인 유명인사가 되고 있고, 지금도 세계 각국에서는 패션쇼와 텔
패션 스타일은 생겨나고 또 소멸하므로 패션 스타일은 시대를 나타내는 표상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대와 공간에 따른 계층의 의미와 변화 역시 패션 스타일에 반영되어 있다. 그래서 계층사회의 한 단면으로서 패션의 역사적 고찰과 더불어 패션을 통해 현대의 계층문화에 대해 분석해 보고
패션이다. 복식에 따른 사람의 이미지는 간단하면서도 강렬하게 파악되기 때문에 오래 전부터 자아의 표출, 신분의 표출을 위한 복식의 분화가 이루어져 왔다. Velblen의 ⌜과시적 소비에 대한 이론⌟에 따르면 사람들은 타인에게 자신의 지위를 과시하기 위한 수단으로 의복을 사용한다고 한다.
[1]오스만 제국의 역사 개관
1-1.오스만 제국의 주요 술탄들
(1)오스만 제국 탄생
아나톨리아 셀주크제국의 말기에는 10개의 봉건제후국이 있었는데, 그 중 오스만 부족국이 비잔틴 제국과의 국경 부근인 사카랴 호수 부근의 쇠위트에 있었다. 아나톨리아 셀주크 제국의 세력이 약해지고 몽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