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라는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이며, 향수야 말로 자신의 개성을 맘껏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나타낼 수 있는 멋진 장신구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오감 중에 후각은 특히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분이다. 이는 향기가 두뇌의 자극과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인간의 코는 두뇌에서 자극을 담당하
패션에 신경을 쓰고 또한 투자도 많이 한다. 따라서 예정에 없이 충동적으로 옷이나 장신구를 구입하여 자주 바꾸고 있다. 그리고 유명 상표의 옷을 입어야 자신감이 생긴다는 의식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명품에 대한 수요는 더 많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당연한 결과지만 남성에
패션 디자이너의 극히 불우했던 가정상황으로부터 이야기를 전개할 것이다. 그리고 그녀의 성장과정, 성공과 좌절 그리고 재기에 이르는 주요 상황을 살펴보면서 필자가 그녀에 대해 갖게 되었던 느낌을 정리해 볼 것이다. 또한 샤넬 디자인과 그 속에 담겨있는 그녀의 철학에 대해서도 나름대로의 생
대해서도 알아보기로 했다. 그리고 여기서 우리가 말하는 ‘복식’이란, 입는 옷인 의상 자체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 모자, 구두, 장신구 등을 모두 아우르는 용어이지만, 여기에서 우리는 ‘의상, 헤어스타일, 구두’에 대해서만 알아보고 정리하고자 한다. 그리고 자료 조사 방법으로는 용어 정의는
장신구를 창조하는 의상장식품 제조업자들(깃털세공, 모자제조, 자수업...)과 같이 아뜰리에 작업으로 장인의 일에 연결되어있다. 오뜨꾸뛰르라는 어휘는 법적으로 보호받는 명칭이다. 1945년에 세워져 1992년부터 실행된 원칙적인 기준은 아뜰리에에 최소한 15명을 고용하고, 매시즌(봄-여름 & 가을-겨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