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현대 사회는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 사회이다. 언제나 사람들은 마케팅의 자극에 노출되어 있고, 그 노출을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사람들의 무의식 속에는 이러한 마케팅으로부터 유입된 정보가 차곡차곡 쌓여 각자 나름대로의 브랜드와 제품
[ 캐릭터 개념, 정의 ] 출처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58427
o 캐릭터(Character)는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와 같이
상징성을 목적으로 한 대상과 등장인물을 상품화한 제품 등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는다.
o 국립국어원에서는 캐
펩시맨
1996년경 펩시콜라 CM에 등장하기 시작한 홍보용 히어로 캐릭터.
늘 사람들을 돕기(=펩시 한 캔 주기) 위해 전 세계를 달려가고 사람들에게 펩시를 주어 평화를 찾지만, 결과적으로 자신은 늘 처절하게 굴욕을 당하며 끝나는 코믹한 CM이 큰 호평을 받았다. CM 최후에 펩시맨의 현재 상태를 보여주는
1. 서론
옛날부터 많은 사람들은 패러디 작품을 만들고 그것을 즐겨왔다. 고대 그리스의 풍자시인인 히포낙스(Hipponax)가 그 시조라고 한다면 패러디라는 말이 생기기도 전인 아주 오래전부터 지금의 패러디와 같은 장르가 만들어져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 패러디를 문학의 한 장르로서 보
Promotiion 비교
펩시
80년대부터 펩시챌린져 시작, 90년대 펩시맨 등장으로 한때 코크를 앞지름
->그후 별다른 프로모션 부재, 펩시맨 효과 상실
코카콜라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기본이 된 세계 공통의 프로모션, 검증된 보편화된 방법-.점차 지역적 프로모션으로 변화
1.상황분석
1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