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미학이 어떤 학문인지? 그리고 미와 그 범위는 어디까지인지? 그리고 철학자들의 미학적 기준을 몇 가지로 정리해 보면 서양의 예술은 누구나 하나의 명확한 개념을 갖고 있으며 우리는 한국적인 갓 쓴 노인이나 초가집이 아닌 한국적 사고방식과 문화와 역사철학을 섭렵해서 여과를 거쳐 표
[사설] 평상심으로 슬기롭게 풀어가자(3월 12일자 중앙일보)
참담하다. 황당하다. 걱정된다. 불안하다. 나라가 제대로 굴러갈 수 있을까. 이런 때 안보는 문제없을까. 경제는 어떻게 될 건가. 총선은 제대로 치를 수 있을까. 과도적 국정은 언제까지 계속 될 건가.
이제 우리는 한 번도 걸어가 보지
시도해 실패한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데 가까운 예로 공영방송인 KBS의 경우를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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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체면을 잃는다는 것은 윤리적 체면이든 지위적 체면이든 그것은 단지 일시적으로 당황함을 느끼거나 평상심을 잃는 정도가 아니라 사회적으로 누리던 권력과 지위 자
시도까지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러면서 스스로의 힘으로는 컨트롤이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어 정신병원으로 들어갔다. 그곳에서 한 노인 환자가 손가락 네 개를 보이면서 몇 개로 보이는지를 패치 아담스에게 물었다. 패치는 별 생각 없이 “네 개”라고 했으나 노인의 반응은 또 한명의 바보가 있
평상심을 유지한다. 이들은 평소에 노동과 저축의 가치를 충분히 느끼며 살기 때문에 재테크에 관심은 많지만 실제로 실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더욱 이런 사람은 어느 정도 자신감이 있고 주식시장이 움직이면 투기로 매도하고 부동산이 움직이면 거품을 이야기한다. 이들이 보기에 채권은 항상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