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Recurrent Education)을 주창하였다. 한국의 평생교육 담론은 이러한 UNESCO적 입장과 OECD담론 중 후자에 중심을 두면서 실제로는 ‘평생학습 경제 사회’를 구축하고자 한다. 학습 경제론은 소위 ‘지식기반사회’에 걸맞은 노동인력 수급 대책이 주된 관심이므로 여기서 초점을 맞추는 교육의 기능은
근무제도의 영향으로 사원들의 가족 안에서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다. 특히 한국 사회를 기준으로 할 때 유한킴벌리 남자 사원들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졌으며, 육아(자녀 돌봄)와 자녀와의 대화시간이 늘어나 가족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조화롭게 수행하는 데 좋은 기반이 되고 있기도 하다.
학습 접근 경로 등을 필요로 한다. 더욱이 사회가 고령화되면서 국가 인적자원 개발과 관리의 초점이 장년층과 고령층으로 이동함에 따라, 평생학습은 개인의 고용 가능성 및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우리나라는 현재 학습복지사회 건설을 국가 평생교육정책의
교육기관 역시 매우 다양한 형태로 확장됐다. 앞으로 급격한 변화가 예상 되는 정보화. 세계화 시대에 적응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나날이 새로워지는 지식과 기술을 익혀야 한다고 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평생교육이 왜 필요하며 강조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제시
사회와 유아교육에 관한 기사나 논문을 찾아 요약하시오.
1)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최근 인구감소와 다문화, 저출산 및 고령화 등으로 인해 우리 사회의 변화는 갈수록 커져만 가고 있다. 이로 인해 가족관계, 가족의 기능, 돌봄과 양육, 가정의 경제적 형태가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다시 지역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