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미학적 모습과 변화, 그 속에서 포스트 모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은 어떻게 반응하고 어떻게 변해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II. 디지털 비쥬얼 문화, ‘게임’과 미학
1. 포스트모더니즘
1) 보드리야르의 포스트모던 사회와 하이퍼 리얼리티 하이퍼 리얼리티 : 더 이상 모사할 실재
게임의 미학적 모습과 변화, 그 속에서 포스트 모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은 어떻게 반응하고 어떻게 변해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II. 디지털 비쥬얼 문화, ‘게임’과 미학
1. 포스트모더니즘
1) 보드리야르의 포스트모던 사회와 하이퍼 리얼리티 하이퍼 리얼리티 : 더 이상 모사할 실재
1. 전반적인 배경
1.1. 포스트모더니즘의 어원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는 post-(접두어로 after, behind, following, alter의 뜻을 지님)라는 접두어와 modernism(현대주의, 근대적 방법, 현대풍)이라는 단어로 이뤄진 단어이다. 1934년에 마드리드에서 출간된 [스페인 및 라틴 아메리카 시선집, 1882-1932]이라는
포스트모더니즘에서 패스티쉬
혼성모방(패스티쉬)은 공허한 패러디, 무표정한 패러디라고도 불리며 패러디에서 보이는 희극적인 불일치의 느낌은 가지지 않으면서 다양한 스타일을 모방하는 것을 말한다. 패러디는 특정한 의도를 가지고 특색을 흉내 내는 목적이 있는 모방이다. 그러나 혼성모방은
2010년을 살아가는 이 시대는 컴퓨터 온라인 게임문화가 활성화 되어있으며, 과거 운동을 전문으로 하던 프로선수들이 온라인게임문화에 등장하였다. 현재 국내 컴퓨터 온라인 프로게이머는 35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해 준프로게이머로 활동 중인 사람들도 600여명이 된다.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