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 관한 이론화는 대부분 미래시민의 주역으로서의 청소년기 이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정규 교과과정 속에서 이루어졌으며, 따라서 시민사회 구축과정에서 나타났던 다양한 비판적 성인교육의 장면들을 이론적 틀 안에 포괄적으로 담아내지 못하였다. 또한 탈근대주의사회
시대의 희망이며, 미래인 청소년들을 향해 이제는 교회가 교육적 사명을 가지고 일어설 때이다. 지금까지의 많은 노력이 있었지만 좀 더 구체적이 계획적인 실천과 투자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전적으로 교회가 책임질 수는 없다. 그러나 기독교가 자라나는 세대에 설득력 있
학교의 인터넷 시스템을 보수하고 6,000개 학교를 신축하거나 현대화
⑥ 140만명의 소외계층 학생들이 대학교육의 기회를 제공받도록 지원하는 초당적인 GEAR UP 프로그램의 지원액도 2배로 늘림
⑦ 모든 사람들이 대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00억불의 대학교육세 감면(중산층의 대학 학비에
기독교청소년들에게 세속문학을 활용하여 어떻게 교육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던져볼 수도 있다.
둘째, 청소년문학과 기독교라는 조합으로 보면, 청소년문학 여기서는 일단 청소년을 독자나 저자로 하여 창작된 문학작품들을 편의상 청소년문학이라 정의한다. 그러나 청소년 문학을 성인문학이나
포스트 모더니즘의 문화적 양상과 함께 대중문화 속에 화 려하게 등장하고 있는 하나의 사상이 바로 뉴에이지이다. 이에 대해서는 최윤철, “뉴 에이지에 대한 기독교 윤리학적 이해”, 장로회 신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5년 2월, 1쪽, 참조.
이 뉴에이지 사상으로 인하여 그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