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표현과 연속성
모든 존재는 끊임없이 흘러가는 강물과 같아서 그 활동은 끊임없이 변하고, 여러 가지 원인은 무한한 변화를 일으키므로 정지하는 것은 거의 없다. 우리의 바로 곁에는 과거의 무한과 미래의 심연이 있는 것이다.
우리는 자신이 속하여 살아가는 우주의 어김없는 질서 속에서 끝
Ι. 서론
표현주의 연극은 독일을 중심으로 일어났는데 그것은 일종의 저항 극으로서 1차대전 이전의 가족제도와 관료제도의 권위, 완고한 사회질서, 종국적으로 산업사회와 삶의 기계화에 대한 도전으로 시작되었다. 표현주의 희곡은 니체의 영향을 받아 개인을 찬양하고 항의적인 인간성을 이상화
플라톤 시대 이래로 철학자들과 교육학자들은 학생들에게 놀이라는 교육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우리 어른들이 자주 아이들에게 ‘놀지 말고 공부해라!’라는 말을 한다. 이 말 속에는 논다는 것과 무엇을 배운다는 것은 반대의 뜻을 가졌거나 전혀 관계가 없다는 의미가 내포되
어 있다는 뜻이다.
예를 들면 러시아 사람들은 우리처럼 좋은 의식이 있으면 친구나 자식에게 먹으라고 권하다 못해 강요를 하지 상대방이 그것을 먹고 싶어 하는지 안 하는지 의사부터 타진하지는 않는다. 무뚝뚝한 표정 속에 따뜻한 인정이 숨어 있듯이 러시아인들의 기질은 극에서 극으로 치우치
매체를 통해서 투표를 할 때의 마음가짐을 바로 잡을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첫째, 올바른 투표권을 행사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출마자들의 공약, 배경, 사상 등을 살펴봐야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일이 우선이고 여유가 없기 때문에 뉴스나 여론에 의존하여 투표하는 경우가 많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