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표현주의는 자연주의의 극단적 사회 고발성을 띤 어둡고 무거운 무대와 신낭만주의의 허상에 가까운 환상적 무대, 그러나 실생활과도 거리가 멀고 알맹이 없는 예술성에 반기를 들고 태어난 강력하고 독창적인 예술운동이다. 하지만 표현주의가 비록 이 두 예술운동의 반작용으로 태어난
1. 표현주의의 정의
표현주의는 야수파, 초기의 입체파, 인상주의, 그리고 의식적으로 자연의 모방을 거부한 다른 여러 화가들의 작업을 설명하기 위해 독일 비평가들이 1911년 처음으로 사용한 용어다. 그러나, 이 용어를 구뤼네발트나 엘 그레코 같은 화가들에게 적용함으로써 용어 사용에 약간의
1 차 대전 후 허무주의에 빠져 있을 때 대안으로서 표현주의가 탄생
20세기 최초의 10년을 지배하는 아르누보의 열광이 끝난 뒤, 계속하여 바로 등장한 디자인을 정확히 지적하기는 어렵다. 독일에서는 표현파(독일표현주의), 빈에서는 아돌프 로스의 선구적인 디자인, 체코슬로바키아에는 체코큐비즘
주의적인 전략의 일환으로 삼았다. 1851년 런던 하이드 파크에서 처음 개최 하였으며빅토리아 시대의 영국의 기술력을 총결집시켰다.
이 대박람회는 중세적인 궁전을 디자인하는 등5개월 반동안 전시 기간을 가졌으며 국내외에서 600만명의 관람객이 참여하였다.실상 산업혁명으로 새로이 지도층으로
주의로 일컬어지는 모더니즘의 대표적인 양식으로 꼽을 수 있다.
미니멀 아트는 단순성, 반복성, 물체성, 전체성, 단일성 등을 그 특성으로 한다. 이러한 특성에 의한 원형, 장방형, 입방체, 원통형 등의 기본적인 형태에 의한 작품 표현 방식은 미니멀리즘이 왜 ‘Primary Art’로 불리는가에 대한 적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