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 1 章 서 론
제1절 연구의 목적
현대 시의 미학상의 원천으로 상징주의의 선구적 기념비요 각기 독립된 서정시이며 하나의 통일된 서정시를 이루는 전무후무한 시집 『Les Fleurs du mal (악의 꽃)』은 샤를 보들레르Charles Baudelaire(1821-1867)의 삶이요 고뇌요 자유이며 구원의 표상이다. 그는 우울과 권
Un bruit de soie plus lisse que le vent
Passage de la lumière sur un paysage d'eau.
L'éclat de midi efface ta forme devant moi
Tu trembles et luis comme un miroir
Tu m'offres le soleil à boire
À même ton visage absent.
Trop de lumière empêche de voir ; l'un et l'autre torche blanche,
풍경에서부터 멀리는 아프리카 원주민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전쟁과 평화와 사랑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본대로, 느낀대로 찍고 있다. 일반적인 사진의 통념은 빗의 에너지에 의한 광학적 변화를 영구적인 이미지로 기록하는 과학 또는 기술이다. 이렇듯 과학·기술이 사진에 미친 과대한 공적은 명확
불어불문
「피라모스와 티스베 (Pyrame et Thisbe)」
1.「피라모스와 티스베 (Pyrame et Thisbe)」번역 P. Commelin, Mythologie grecque et romaine, Paris : Garnier freres, 1960, pp.335~336.
젊은 아시리아인인 피라모스는 그에게 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었던 젊고 아름다운 티스베를 열렬히 사랑했다. 그들은 같은 마을, 거의 같은 집
(2) 아카데미슴
1) ‘아카데미슴’ 이란?
아카데미슴이란 본래 아카데미에서 나온 말로 일반적으로 학문이나 예술의 관학, 관전계의 작풍, 양식, 수법을 가리킨다. 따라서 미술사 적으로는 고전적 규범에 충실한 고전주의적 경향을 의미한다. 그러나 근대 미술사에서는 반드시 고전주의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