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또는 사진가란 개념 정의도 변해져가야 할 것이다.
2. 사진의 배경
사진의 역사는 L.J.M.다게르(1787~1851)에 의해 발명된 은판사진(daguerreotype)이 프랑스의 과학 아카데미에서 1839년 8월 19일 정식으로 발명품으로서 인정받고 공포된 후, 맨 처음에 찍은 것이 경사진들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얼마
사진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었던 전문가용 고급 카메라의 10대 값이 넘는 2천만원 상당의 고가였기 때문이다. 이후 기술적인 발전이 거듭된 결과, 원가가 절감되고 가격이 낮아지면서 1998년 이후부터 신문기자들의 사용을 시작으로 수요가 점차 일반인들에게까지 확산 되었다. 하지만 2000년 이전까지
기술들은 저작물의 창작, 소유, 배포, 복제, 전시, 공연, 라이선스, 접근, 사용 및 저장 등 각 분야에 걸쳐 다수 이해당사자 간의 권리형태의 변화를 가져오게 되고, 이러한 분야에 대응하기 위하여 종래의 지적소유권 법체계에도 필연적으로 많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멀티미디어
발전에 필요한 석탄, 철 등의 지하자원이 풍부하였으며, 광대한 식민지를 상대로 한 해외 무역이 활발하여 많은 자본을 축적하였다.
3. 시대적 배경
15세기 들어 유럽인들이 항해도구의 개량, 선박의 개조 및 인쇄술을 통하여 얻은 과학과 지식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해양으로 진출하여 식민지를 획
발전과 그 궤를 같이한다. 수많은 인파와 건축물, 상가와 관공서들이 집중되어 있고, 지하철, 전철, 자동차가 쉴 새 없이 교차하고 있는 대도시 거리는 군중들의 욕망과 환상, 백일몽과 절망이 꿈틀대는 공간이었다. 우리가 사진과 영화의 이미지를 “대도시의 미학”으로 부를 수 있는 이유는 이들 매